[친일청산 재판 소식]"의로운 행동에 의로운 판결을!" 1,515명의 시민탄원서 재판부에 제출

친일청산
2021-09-16
조회수 36



짧은기간 부탁드렸는데, 3일여만에 1,515명의 시민분들이 탄원서에 동참해주셨습니다.

지지와 응원을 보내는 목소리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.

9월 6일자로 재판부에 제출했습니다.

앞으로도 시민분들의 이 마음을 떠올리며, 끝까지 열심히 싸우겠습니다.

다시한번, 지지와 연대의 마음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. 


▲친일청산 시민 운동을 지지하며, 저를 대신해 목소리를 내었다고 생각합니다. / 전○회(경기도 화성시 반송동)

▲ 친일청산은 시대적 과제입니다. 아이들에게 정의로운 사회가 어떤 모습인지 보여주세요 / 고○진(경기도 성남시 중원구)

▲ 우리를 대표하는 국회의원에게 우리 시민들의 뜻을전달하고자하는 행위가 민주주의사회에서는 당연히, 마땅히 있어야하는 시민의 권리라고 생각합니다.자신의 마음에 들지않는 말을 듣고싶지 않다면 국회의원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. 현명하신 판사님 우리 시민들의 표현의 권리를 처벌하지말아 주세요. / 김○은(부산광역시 북구 구포2동)

▲과도한 제한위주의 선거법으로 다양한 시민운동이 제한 받고 있습니다.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셔서 너그러운 판결을 부탁합니다. / 박○웅(서울 마포구 토정동)

▲ 옳은일을 하고도 재판을 받아야하는 사실이 슬프네요 / 박○숙(전남 나주시 빛가람동)

▲ 친일청산은 나라를 바로 세우는 첫걸음. 역사 앞에 바른 판결해주시길. / 신○경(울산 북구 화봉동)

▲ 최소한 국민을 대표할 사람을 뽑을 때 친일청산하자는 말 한마디 못 한다면 우리나라 헌법이 보장하는 표현의 자유가 침해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친일을 청산하자는 말을 했다는 이유로 처벌을 받는다면 아직 우리는 일제에서 해방되지 못 한 것이라 생각합니다. 선거법 자체도 고쳐야 할 것입니다. / 왕○호(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)

▲ 친일 청산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당한 행동입니다. 이 정당한 행동에 대해서 재판장님께서 올바른 판결을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/ 용○정(서울시 노원구 중계동)

▲ 존경하는 재판장님 친일청산을 위해 목소리 내는 것은 위법이 아니라 시민들의 자유로운 권리라고 생각합니다! 지난 과거의 상처를 제대로 청산하기 위해 일본의 잘못을 옹호하는 정치인들에게 비판의 목소리를 낼 수 없다면 진정한 자유민주주의 국가라고 할 수 없다 생각합니다! 부디 합당한 무죄판결을 요청드립니다! / 이○준(경기도 군포시 당동)

▲ 의로운 활동에 의로운 판결을 요청드립니다. / 최○영(서울시 노원구)

▲ 민주시민의 발언권을 제한해서는 안됩니다. 재판부의 현명한 판단 바랍니다. / 장○숙(서울시 노원구)

▲ 독립운동 하는 심정으로 핏켓을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/ 전○선(수원시 팔달구 향교로)

▲ 친일청산운동은 역사의 정의를 바로세우고 민족의 존엄을 되찾는 훌륭한 활동입니다. 부디 부정의의 역사를 청산하는데 재판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합니다 / 정○채(경남 양산시 물금읍)

▲ 식민지배를 옹호하고 지난 역사에 역행하는 듯한 언행과 행동을 저지하려는 것은 옳은 일이고 마땅히 칭찬 받을 일입니다 / 김○기 (울산시 동구 서부동)

▲  친일청산 반드시 해내야 합니다 대한민국 법원이라면 이에 응답해주십시요 / 김○태(경기도 이천시 송정동)

▲ 친일청산을 위한 시민들의 마음을 헤아려 주시고 선처 부탁드립니다 / 이○민(울산 남구 신정2동)



0 0